홈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문의메일보내기

도서소개
전체도서

전화 : 02-739-0739

팩스 : 02-6442-0739
이메일 : Mail to Webmaster

업무시간안내

- 평일 : 9:00~17:30 까지

- 점심시간: 12:30 ~ 13:30

- 토,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도서소개 > 전체도서

전체도서

미국 주식 스타터팩
미국 주식 초심자를 위한 토탈 솔루션
저자 정두현
출간/배본가능일 2019년 11월 29일
정가 30,000원
페이지 368
판형 크라운판 (173 * 230)
ISBN 979-11-90014-52-6 (93320)

도서상세보기 저자 소개 목차 출판사 리뷰

책 소개 

 

애플, 구글, 스타벅스, 맥도날드가 버는 돈이 내 것이 된다?
지금 바로 미국 기업의 주주가 되어라!
탈잉 인기 강사가 알려주는 미국 주식 투자 입문 풀코스!

  

미국 주식 직접 투자로 투자자들이 몰려들고 있다. 그러나 미국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은 뭘 배워야 할지 막막하다. 이 책은 미국 주식에 첫걸음을 딛는 투자자를 위해 좋은 길잡이가 되려 한다. 미국 주식의 기본 개념부터 최신 동향까지 미국 주식 직접 투자를 위한 핵심만 뽑아 한 권에 담았다. 스타벅스에 꽉 들어찬 사람들이 지금은 대수롭지 않게 느껴지겠지만, 미국 주식을 시작하고 그 사람들이 쓰는 돈이 내 수익으로 연결된다고 생각하면 이전과는 달리 보일 것이다. 이제 미국 주식 직접 투자로 세계 최고의 기업들과 함께 내 자산을 키워 보자.


 

책 속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주식을 하는 이유는 단 하나. 바로 ‘돈 벌려고’다. 그러므로 돈 잘 버는 주식 시장, 즉 수익률이 높은 시장이 곧 좋은 주식 시장이다. 필자가 미국 주식을 좋아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미국 주식 시장이 수익률이 더 높기 때문이다.

한국 대표 주가지수인 KOSPI 지수와 미국 대표 주가지수인 S&P 500의 5년 수익률을 비교하면 바로 체감할 수 있다. 2014년부터 2018년까지 5년간 KOSPI의 총수익률은 3.75%다. 같은 기간 S&P 500은 35.69%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동안 한국 시장에 투자했던 사람과 미국 시장에 투자했던 사람, 두 명의 투자자가 있다고 가정한다면 미국 시장 투자자는 한국 시장 투자자보다 무려 9.51배나 수익을 더 챙긴 셈이다.

 

_’한국 주식보다 미국 주식이 좋은 4가지 이유’ 중에서

 

분산 투자를 하겠다며 같은 산업 안에서 10개의 기업에 분산 투자하는 경우가 있다. 물론 그런 경우도 분산 효과가 없지는 않다. 그러나 수익성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분산 투자의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공부해야 할 것이 바로 포트폴리오(Portfolio)다. 포트폴리오는 본래 예술가의 작품 모음집을 가리키는 용어다. 투자에서 포트폴리오는 개인이 보유한 자산의 목록과 배분 비율을 나타낸 표다. ‘종목을 어떻게 배분하는가’는 ‘어떤 주식을 고르는가’만큼이나 중요한 문제다. 좋은 포트폴리오는 단순히 종목 수가 많은 포트폴리오가 아니라 ‘변동성’을 잘 관리한 포트폴리오다. 변동성 높은 주식과 낮은 주식이 고르게 배분되어야 변동성이 잘 관리되었다고 할 수 있다.

 

_’나의 포트폴리오 만들기’ 중에서

 

기업에서 채용 시 지원자에게 반드시 요구하는 것이 자기소개서다. 지원자에 대해 제일 잘 아는 사람은 바로 지원자 자신이다. 그러므로 지원자가 어떤 사람인지 알기 위해서는 자기소개서를 읽어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우리가 어떤 기업의 주식을 매수한다는 것은 나 대신 돈을 벌어줄 기업으로 그 기업을 채용하는 것과 같다. 그러므로 우리도 기업의 주주가 되기 전에 응당 그 기업이 직접 쓴 자기소개서를 요구할 권리가 있다. 지금부터 소개할 사업보고서는 기업의 자기소개서라고 할 수 있다.

그 기업에 대해 제일 잘 아는 것도 바로 기업 자신인 법이다. 각종 금융 기관에서 제공하는 분석 보고서들이 있지만, 기업을 제대로 분석하기 위해 1순위로 읽어야 할 것은 기업이 직접 쓴 사업보고서다.

 

_’기업의 자기소개서, 사업보고서 읽기’ 중에서

 

오늘도 미국 가정들은 어린 자녀들을 데리고 맥도날드에서 외식을 한다. 어린이들이 올려주는 당장의 매출도 눈에 띄지만, 맥도날드의 어린이 대상 마케팅의 효과는 훨씬 장기적으로 나타난다. 어린이들이 부모들과 맥도날드에 가서 행복한 시간을 보낼수록 어린이들의 뇌 속의 맥도날드는 ‘행복한 곳’으로 각인된다. 각인된 어린이들은 성인이 되어서도 맥도날드를 선호할 가능성이 높다. 이런 성인들이 가정을 이루면 다시 자녀들을 데려올 테니, 대대로 충성스러운 고객을 만드는 셈이다. 이 전략으로 맥도날드는 세계 최고의 외식 산업체 위치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오늘도 맥도날드에서 어린이들이 가져가는 행복한 기억은 맥도날드의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자산이다. 그러나 숫자로 표현할 수는 없다. 재무제표에도 ‘행복한 기억’이란 자산 항목은 없지 않은가? 이처럼 숫자로 표현할 수는 없지만, 기업의 흥망을 결정하는 잠재 요소를 분석하는 것이 스토리 투자다.

_’스탯 투자와 스토리 투자’ 중에서



추천사


원고를 읽으면서 저자의 경험과 성실한 노력을 담담하게 책 속에 녹여내고 있구나 하는 마음에 안심이 되었습니다. 특히 미국 주식 투자에서 간과하기 쉬운 중요한 부분들을 세밀하고 재미있게 다루면서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내용들까지 담고 있어, 실제 투자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되기에 진심으로 추천하고자 합니다.

 

-동국대학교 국제통상학과 교수, CFA, CAMS 김석태



서울시 중구 청계천로 100 시그니처타워 서관 10층 패스트파이브 을지로점 PO1011호 비제이퍼블릭   
· 대표자 : 김범준   · 사업자번호 : 232-01-34123
· 대표안내전화 : 02-739-0739   · FAX : 02-6442-0739   · E-mail : bjpublic@bjpublic.co.kr

Copyright ⓒ 2019 Bjpublic. All rights reserved.